UPDATED. 2018-12-08 08:53 (토)
[5월 3주 - 커피 업계 동향] 커피빈코리아 시즌메뉴 리뉴얼 론칭 外
[5월 3주 - 커피 업계 동향] 커피빈코리아 시즌메뉴 리뉴얼 론칭 外
  • 임현호 기자
  • 승인 2018.05.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폴&조 콜라보 MD 및 카드 출시
콜롬비아커피생산자협회(FNC) ‘지속 가능성 및 품질 상’ 수상 등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 [커핑 = 임현호 기자] [커피빈코리아] 커피빈코리아는 시즌메뉴로 판매하고 있는 콜드브루, 콜드브루라떼 시즌 메뉴가 재 출시하고 그에 맞춰 콜드브루 티라미수를 출시 하였다고 14일 밝혔다. 커피빈 코리아 측에 따르면 커피빈 콜드브루는 매년 봄 시즌부터 가을시즌까지 시즌 한정인 메뉴로 커피빈 모카자바 블렌드를 사용해 20시간 저온 침출 방식으로 분쇄한 모카자바 원두를 장시간 차가운 물에서 추출해 모카자바 원두 본연의 깊고 풍부한 향미와 깔끔한 끝 맛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 

커피빈 모카자바 블렌드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와 자바 에스테이트의 혼합으로 모카자바 고유의 과일향과 신맛,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맛이 조화를 이룬다. 여기에 초콜릿 맛을 저온침출 방식으로 20시간 내렸다. 

콜드브루 음료는 2종으로 콜드브루와 콜드브루라떼로 만날 수 있다. 콜드브루 라떼는 일반 에스프레소를 넣은 라떼보다 부드럽고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 색다른 매력을 자랑한다.

● [스타벅스 코리아]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5월 16일 폴&조 콜라보 MD 및 카드 출시했다.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폴&조」와 함께한 이번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토트백과 텀블러 2종, MD카드로 구성되어있다. 토트백을 구매하려면 폴&조 카드를 최소 3만원 이상 충전해야 카드와 함께 토트백 세트로 구매가 가능하다. 폴&조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인천 공항점, 미군 매장 등 일부 입점 매장을 제외한 전국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 [콜롬비아커피생산자협회(FNC)] 콜롬비아커피생산자협회(FNC)가 최근 열대우림동맹(Rainforest Alliance), 커피품질연구소(CQI), 스페셜티커피협회(SCA) 등 글로벌 커피 업계 주요 단체로부터 ‘지속 가능성 및 품질 상’을 수상했다.
5월 9일 FNC는 지속 가능성, 커피 농가 생활 수준 향상, 삼림 보전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아 열대우림동맹으로 부터 Sustainable Standard-Setters Awards 상을 수상했다. 

FNC는 1927년 창립 이래 54만명 이상의 커피 생산자 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일을 해왔다. 상을 수상한 FNC의 로베르토 벨레스(Roberto Velez) CEO는 “콜롬비아 커피 농가에게 있어서 지속 가능성은 존재 이유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 23만6000개가 넘는 콜롬비아 내 커피 농장들은 지속 가능성 표준을 충족시키고 있으며, FNC가 설립 100주년을 맞는 2027년까지 콜롬비아에서 생산되는 모든 커피가 지속 가능성을 갖추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 [롯데제과]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는 ‘길리안 카페’의 두 번째 매장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을 5월 17일 열었다.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은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VIP 라운지인 ‘스타라운지’(Star Lounge)에 단독 입점한 카페이다.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은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살린 프리미엄 초콜릿 카페다. 192㎡(58여평) 규모에 60석의 좌석을 갖추었으며 스타라운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은 전용 메뉴를 별도로 개발했다. 매장 이름을 딴 메뉴 ‘길리안X스타라운지’는 길리안 카페 김은혜 마스터셰프가 개발한 케이크로, 초콜릿 무스, 에스프레소 마스카포네, 밀크칩이 어우러진 프리미엄 디저트다. 롯데제과는 이 제품을 ‘길리안 카페 스타라운지점’의 킬러 콘텐츠로 내세웠다. 그 외 메뉴는 ‘길리안 카페 롯데월드몰점’과 같다.   

● [폴 바셋] 폴 바셋에서 5월 17일 서울시 서초구에 폴 바셋 100호점인 서초본점을 개점한다고 전했다. “최고의 품질을 위한 커피 철학과 공간이 주는 특별함, 그리고 전문 바리스타와 파티시에가 함께하는 폴 바셋 서초본점에서 커피와 맛있는 케이크로 풍요로운 여유를 제공합니다.”라고 전했다. 폴 바셋 100호점인 서초본점은 5월 25일 오픈한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