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08 08:53 (토)
[5월 2주 - 커피 업계 동향] 카페 드 몽슈슈 가로수길점 리뉴얼 오픈 外
[5월 2주 - 커피 업계 동향] 카페 드 몽슈슈 가로수길점 리뉴얼 오픈 外
  • 임현호 기자
  • 승인 2018.05.1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라운백 커피 ‘스페셜티 브라질 RFN’ 출시
커피 본연의 풍부한 맛을 강조한 컵 커피 ‘맥심 티오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 출시 등
사진 - 픽사베이
사진 - 픽사베이

● [커핑 = 임현호 기자] [몽슈슈] ㈜몬쉘코리아(대표 김수근)가 4월 28일 카페 드 몽슈슈 가로수길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카페 드 몽슈슈는 ‘도심 속의 휴식’을 콘셉트로 하는 몽슈슈의 새로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다.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온전히 자신만을 위한 휴식을 가질 수 있는 힐링 플레이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 [브라운백 커피] 브라운백 커피가 스페셜티 커피 ‘스페셜티 브라질 RFN’을 출시했다. 거품을 뺀 가격으로 소비자의 부담을 낮추고, 5~10kg 이상 주문 시 추가 할인가로 제공하여 2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좋은 커피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며 국내외 2만 고객사의 원두를 책임지고 있는 브라운백 커피는 ‘스페셜티 브라질 RFN’이 브라질 커피의 특징인 적절한 바디감과 부드러운 아로마를 가지고 있으면서 더 깊은 맛과 풍미를 자랑한다고 밝혔다.

● [GS25-Cafe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Cafe25(이하 카페25)의 신메뉴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카페25의 신메뉴 2종은 아이스 카라멜라떼와 아이스 카페모카로, 달콤한 카라멜과 모카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우유 패키지를 변경해 개봉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카페25의 아이스 카라멜라떼는 카라멜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리얼 카라멜’의 액상 우유파우치를 개봉하여 얼음컵에 투입한 뒤 커피머신에서 에스프레소를 추출해 섞는 방식으로, 커피 고유의 향을 살리면서 카라멜의 달콤함과 부드러움을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스 카페모카 역시 동일한 방식으로 제조 가능하며 달콤하고 깊은 초콜릿의 맛을 그대로 재현해 고객들의 만족감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샘표] 샘표의 차(茶) 전문 브랜드 순작(純作)이 목 건강을 위한 ‘홍도라지 차’를 출시했다. ‘순작 홍도라지차’는 목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도라지차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RTD(Ready To Drink) 형태다. 대한민국 식품명인 28호 김동곤 명인이 엄선한 100% 국내산 도라지를 정성껏 찌고 덖은 후 순작만의 추출기법인 ‘심증제다법(Flavor Tech)’을 결합해 맛과 향은 물론 건강에 좋은 성분들이 잘 우러나도록 했다.

● [쟈뎅] 35년 전통 원두커피 전문기업 (주)쟈뎅(대표 윤상용)이 지속 성장하는 홈카페 시장을 겨냥해 집에서도 다양한 커피 음료를 만들기 최적화된 원두 2종을 출시했다. 먼저 ‘클래스 레귤러 블렌드’는 미디움 로스팅으로 풍부한 바디감과 산미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으로 원두커피에 적합하며 따뜻하거나 차가운 아메리카노로 즐기기 좋다. ‘클래스 에스프레소 블렌드’는 진한 초코렛 향과 쌉쌀한 단맛이 어우러져 카푸치노, 라테 음료 등 우유를 활용한 커피 음료로 활용하기 좋다. 이와 함께 쟈뎅은 현재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통해 신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 [한국 야쿠르트] 종합 식품유통기업 한국야쿠르트가 ‘얼려먹는 야쿠르트’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마블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한정판 ‘얼려먹는 야쿠르트 어벤져스’를 출시했다. 이번 한정판 패키지에는 최근 개봉해 화제가 되고 있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의 인기 캐릭터를 적용했다. 그 중에서도 국내 인지도가 높은 ‘아이언맨’과 ‘캡틴 아메리카’를 담았다. 각 캐릭터당 3종씩 총 6종으로, 역동적인 모습과 심벌을 화려한 색채로 표현했다. 새 옷에 어울리는 특별한 맛도 추가로 선보였다. 오렌지, 망고, 패션후르츠 등을 담은 ‘트로피컬 맛’이 그것이다. 열대과일의 상큼함이 더위에 지친 입맛을 살려준다. 한정판은 기존 제품과는 별개로 총 450만개가 제작되어 선착순 판매하며 야쿠르트 아줌마 또는 온라인몰 하이프레시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맥심] 대한민국 대표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커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강조한 컵 커피인 ‘맥심 티오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Maxim T.O.P Triple Espresso Latte, 이하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맥심 티오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기존의 라떼 타입 컵 커피 제품보다 덜 달면서도 더 진한 커피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제품이다. 100% 아라비카 원두를 강하게 로스팅하고, 기존 ‘맥심 티오피 볼드 에스프레소 라떼’ 대비 커피 추출액 함량을 높여 커피 본연의 깊은 맛과 향을 강조했고 단 맛은 줄여 깔끔한 뒷맛을 구현했다. 3가지 커피 속성인 맛과 향, 여운이 강화된 것이 특징이다. ‘맥심 티오피 트리플 에스프레소 라떼’는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